고객지원

공지사항


제목RTS-SAREK 관련 문의사항 쇄도2015-04-27 09:41
작성자
안녕하세요 디씨에스입니다.
작년 12월을 기준으로 Windows Office군의 보안패치가 진행되어
기존에 사용하던 RTS-SAREK의 매크로 기능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장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내용을 간략하게 서술하고 이에 관한 대응책을 제시하여 드립니다.

앞서 RTS-SAREK 의 파일 크기는 2873KB입니다.(4.5 버전 기준)
시스템 에러가 아닌이상 파일크기가 변조 되면 참조하는 데이터의 영역과 크기가 달라짐으로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결책 -> RTS-SAREK 재설치 및 원본 파일로 덮어쓰기

에러 1.
RTS-SAREK 실행하면 438 Runtime 오류 메시지와 함께 엑셀이 꺼지는 현상
해결책 -> RTS-SAREK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최신 버전 사양 : Windows XP, 7, 8, 8.1 / Office Excel 2010이상

에러 2.
RTS-SAREK 실행 시 Lock을 체크하라는 메세지 송출
해결책 -> 먼저 USB에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불이 안들어와 있다면 다른 포트로 연결합니다.)
윈도우메뉴 > 실행 > service.msc > Sentinel LDK License Manager 서비스의 실행상태 확인(실행중이 아니라면 시작)

에러 3.
RTS-SAREK kvalue.mdb 관련 메세지 송출
해결책 -> RTS-SAREK파일을 단독으로 바탕화면에 두면 발생하는 문제(반드시 설치된 폴더에 있어야 실행 가능, 바탕화면에서 실행시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이용)

이외에 또 다른 문제점이나 문의사항 기타 에러현상이 발생하면 02-415-1654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