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말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고객의 신뢰’를 모토로 사용자가 추구하고 요구하는 바를 기술로 구현하는 ㈜디.씨.에스는 1993년 창업한 이래 건축기계설비설계 CAD시스템 ‘꼬메(CO-ME)’, 소방설계시 스템 ‘화이어(Fire)’, 시스템에어컨설계시스템, 건물부하계산시스템, 건물에너지계산 등 건축물의 설비 설계와 에너지관련 솔루션을 개발, 보급해 왔습니다. 2000년대 후반부터 건설 업계에 이슈 가 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설계 분야에서도 학습서의 출판과 함께 BIM 라이브 러리 제작과 컨설팅 업무를 수행해 왔으며, 국내 최초로 Revit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건물에너지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부터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의 건물에너지평가 프로 그램을 비롯하여 건물에너지효율 및 신재생에너지 등급용 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단순한 계산 프로그램이 아닌 CAD 및 BIM과의 접목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의 활용과 효율적으로 계산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발 더 나아간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문화, 컨텐츠 분야에서는 여러 종의 AutoCAD 학습서인 ‘그대로 따라하기’ 시리즈를 비롯하여 BIM 분야 학습서와 같은 IT 분야의 서적과 ‘21세기 신문화의 리더, 오타쿠’를 비롯하여 일본어 및 일본 문화를 소개하는 책을 펴내고 있습니다. 또, 일본의 만화, 애니메이션의 유통과 함께 클래식 음반의 제작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국내의 소프트웨어의 일본 현지화 및 일본 소프트웨어의 현지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기술이든 현장에서 사용하는 실무자가 느끼는 고충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아이디어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폐사는 실무자의 의견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무 작업 중에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시면 최선을 다해 구현해 드리겠 습니다. 이러한 실무자의 의견에 대해 열려있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겠으니 언제든지 폐사에 문을 두들겨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끊임없는 연구와 기술개발의 자세로 새로운 기술, 편리한 기능, 다양한 서비스로 여러분들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디.씨.에스 대표이사 이 진 천